상상 그 이상의 삽질

[만화] 터치

☆´`° 만화/스포츠 2008. 8. 11. 00:50

터치 1 ~26 (완)

그   림 : ★★★★☆
스토리 : ★★★★★
세계관 : ★★★☆
평   균 : ★★★★☆ (추천)

소   개
알만한 사람은 다 아실만한 아다치 미츠루씨의 대표적인 만화이며, 81년에 '소년 선데이'에서 연재가 개시된 후, TV 애니메이션화, 영화, 극장판 애니메이션화 등이 이루어지면서 단행본의 총 판매부수가 1억부가 넘은 인기가 검증된 작품으로 고교야구 갑자원을 향하는 쌍둥이 형제와 그들의 소꿉친구 미나미와의 순애를 그린 작품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토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교 우등생에 천재투수 카즈야, 어리숙하고 소심하지만 배려심 깊은 쌍둥이 형 타츠야  그리고 이웃집 소녀 미나미의 야구를 중심으로 한 로맨스가 주요 이야기이다. 천재투수에 공부까지 잘하는 카즈야는 어딜가든 인기가 따르고  그 반대로 형은 왠지 모르게 어리숙하고 진지함이 없어 꼭 사건 사고를 달고 다닌다. 물론 사건들은 아다치 미츠루의 색깔을 띄며 귀엽고 재밌게 묘사된다. 그리고 이런 서로 다른 둘 사이에 공부잘하고 얼굴 이쁜 이웃집 소꿉친구 미나미가 이 만화의 히로인으로 나온다. 특히, 타츠야는 미나미를 좋아하고, 이것을 형고 동생을 밀어줄려고 하나 미나미는 동생보다 조금 부족하지만 그것이 부족한것이 아닌 동생에 대한 배려인 것을 알고있는 형을 더 챙긴다. 그리고 그 감정의 중심에 있는 것이 바로 갑자원이다. 왜냐하면 미나미가 원하는 것이 바로 갑자원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타츠야는 갑자원을 나가기 위해 누구보다 노력하고 그 꿈을 차근차근 이어나가며 이야기는 진행된다. 하지만 만화의 중반 타츠야는 갑자원으로 가는 진출권이 걸려 있는 결승전 경기로 나가던 중 교통사고로 죽게되고 이야기는 동생 대신 형이 야구를 시작하게 되며 본격적인 야구만화의 분위기로 흘러간다. 동생처럼 야구에 천재적 소질이 있지만 경험이 없는 형 타츠야 이는 동생을 향한, 미나미를 향한 노력으로 실력은 점점 향상되고 동생의 라이벌의 등장과 승부로 스포츠만화로서의 재미를 이끌어간다.

총    평
사랑하는 여자친구의 목표, 그리고 죽은 동생을 대신하는 형 다소 식상하고 3류틱한 소재인것 같지만 만화는 각 주인공의 성격을 잘 묘사하며 그 관계 속에서 나오는 사건을 잘 이끌고 있다. 또한 스포츠 만화로서의 주인공의 성장, 그리고 각 경기의 긴장감 역시 잘 표현하고 있다. 로맨스와 스포츠 두 개를 잘 나타나기 때문에 이 두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쉽게 보고 즐길 수 있는 만화가 될 것이다. 또한 다양한 개성있는 캐랙터와 작가 고유의 위트 그리고 부드러운 그림체는 다시 한번 더 만화를 추천하게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만화 >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화] H2  (2) 2008.08.15
[만화] 열혈검객무사시 (649의 영웅)  (1) 2008.08.12
Posted by 땁질